남자 소변기 냄새 제거 원인부터 알아야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는 만큼 많은 곳에서 남자 소변기 냄새 제거에 힘들어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앞으로 더 더워지는 날씨가 오면 냄새 역시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어 준비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란 생각입니다.

 

청소를 자주 한다고 혹은 트랩을 이용하여도 해결이 되지 않는 이유는 바로 내부에 가득 쌓여있는 요석과 이물질에서 올라오는 냄새가 어디든 스며들어 외부로 유출되고 있기에 발생하는 것이고요 당장 입구만 막아준다고 잡히는 간단한 문제는 아닙니다.

 

물론 일시적인 효과는 기대할 수 있으나 이 역시 오래가지 못하며 오히려 물의 흐름을 방해하여 내부에서는 더 심한 악취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길 바라며 그에 따른 보다 정확한 판단을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이야기 역시 그간 트랩과 방향제 시중의 많은 제품을 이용해 보셨지만 결국 냄새를 해결할 수 없었기에 저희가 고압세척으로 청소해 드렸고요 그 뒤로는 이러한 증상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보기에는 정말 말끔하고 어느 하나 이상이 없을 것 같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냄새로 그간 상당히 고생을 하셨는데요 소변기 냄새 제거를 위하여 유명하다는 트랩도 불러보고 청소도 하루에 몇 번씩 하셨지만 이에 대한 뚜렷한 효과는 없었습니다.

 

이에 많은 고민을 하셨고 조금 더 알아보신 뒤에 말씀을 주셨습니다.

 

 

저희 역시 처음 확인해 보았을 때에는 청소도 상당히 잘 되어 있었고 방향제에 트랩까지 설치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관리를 한다 하더라도 오수관부터 올라오는 냄새는 잡을 수 없습니다.

 

오히려 뒤섞인 냄새는 사용자를 더욱 고통스럽게 만드는 경우도 많으며 건물 이미지에도 분명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는 점 사실 이 부분이 가장 큰 걱정일 것입니다.

 

이용이 많은 시간을 피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해가진 뒤에 작업을 진행하였는데요.

 

오늘 작업한 내용은 바로 소변기 고압세척 입니다.

 

벌써 몇 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기에 이는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하지만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충분한 물의 압력으로 배관의 이물질이나 소변기 내부의 요석을 깨고 청소를 해 주기 위하여 사용하고 있고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내부 곳곳에서 굳어진 이물질들은 해결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만약 배관이 일자로만 연결되어 있다면 모를까 꺾여 있는 곳곳마다 청소를 해 주어야 하기에 막힌 곳뿐만 아니라 청소할 때에도 매우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점.

 

2층 건물이라면 1층 천장에서 작업을 해야 하지만 1층에 지하도 없던 부분에서 남자 소변기를 뜯고 바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소변기를 제거하자마자 올라오는 냄새는 역시나 입구부터 단단히 굳어져 있는 요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니 덥어둔다고 하여도 소변기 냄새가 빠지지 않는 것이며 막는다고 하여도 어디로든 흡수되어 올라오는 것인데요 그렇기에 아무리 남자 소변기 냄새제거를 해 주려 한다 하더라도 부족했던 이유입니다.

 

조금은 이해가 가실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떼어내는 과정에 소변기 바닥에서 떨어져 나온 요석만 하더라도 엄청 많았고요 이를 하나하나 쳐서 모두 떨어뜨려 놓고 이 역시 고압세척으로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소변기는 말끔하게 청소가 되었고 이렇게 고압 호수를 밀어 넣어 굳어진 이물질과 요석을 하나하나 깨 주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고요 이 역시 역으로 올라오는 파편이 상당히 많기에 시간을 들여 배관 내부를 청소해 주는 작업입니다.

 

 

이런 식으로 천천히 진입을 하게 된다면 남자 소변기 냄새제거가 되는 것이고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기에 그 뒤로 물만 잘 내리며 사용해 주신다면 효과 역시 오래 볼 수 있습니다.

 

그 뒤로는 떼어낸 소변기를 잘 부착하는 것이 또 하나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며, 딱 맞아떨어지지 않고 틈새가 벌어진다면 내부로 물이 고여 또 다른 악취를 만들어 낼 수 있기에 보다 신경 써서 마감을 해 주어야 합니다.

 

기본에 충실하다면 이와 같은 고압세척 작업이 가장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맞으나 손이 많이 가는 번거로운 작업과 어느 정도 부담이 되는 부분에서 최후의 수단이 되고 있지만 효과만큼은 가장 탁월하다는 점 참고해 보신다면 결코 나쁜 선택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