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배수구 막힘 단순 해결

오늘 이야기는 일반적인 단순 작업으로 따로 남길 내용은 많지 않지만 인테리어 후에 백시맨트를 하수구로 넣으셔서 발생한 시흥 배수구 막힘으로 혹여 욕실공사나 베란다 타일 공사 후에 남은 자재를 배수구에 넣으시거나 혹은 변기에 흘려보내시지 않기를 바라며 이야기 남겨드립니다.

 

심한 경우 고압세척을 통해야만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행히 전동 스프링 청소기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해결이 되었고요 보시는 것과 같이 욕실 리모델링 후에 이러한 막힘 현상이 자주 발생하였다고 말씀을 주셨는데 아니나 다를까 백시맨트가 많이 나왔습니다.

 

불행 중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 단단하게 굳어지지는 않았기에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배수구로 시멘트가 들어가 굳어지면 스프링이 진입을 못할 뿐만 아니라 위로 튀어 올라오기만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럴 때 무리해서 힘으로 밀어 넣다 보면 내부가 손상될 수 있기에 배관의 파손을 막기 위해서라도 더욱 조심을 해야 합니다.

 

만약 배수구가 망가지기라도 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 있다는 점.

 

배관이 손상되지 않도록 요령껏 전동 스프링 청소기를 최대한 짧게 잡아준 뒤에 조심스럽게 진입을 시도하였습니다.

 

 

역동감 있게 사진이 잘 나왔는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회전을 주며 내부를 털어주고 있는데 이때 내부에 있는 이물질을 걸어 올리거나 반대로 털어서 내려보내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어렵지 않게 해결이 되지만 나름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도 많고 조심해야 할 것도 있습니다.

 

이렇게 시흥 배수구 막힘을 모두 완료하고 나면 물이 잘 내려가는지 확인을 하는데요.

 

 

아주 시원하게 물이 잘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욕실 인테리어를 준비하고 있으시다면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하시어 차후 고생하시는 일 없도록 조금만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장마가 시작된 만큼 시흥 배수구 막힘이 더 많아질 수 있고 빗물이 배수구로 진입하면서 역류도 곳곳에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역시 말끔하게 해결을 해 드리고 있으니 믿고 맡겨 주신만큼 최고의 가성비로 진행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모습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