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포동 누수탐지 다가구 ppc배관 손상

이번 포동 누수탐지 현장에서는 오래된 다가구 주택인 만큼 조금 더 조심해서 검사를 진행하였고요 ppc배관이 시흥에서 주로 많이 나오는 만큼 배관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무리 없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흥뿐만 아니라 수도권 어디든지 방문이 가능하고요 여럿이서 못 찾고 간 누수 혹은 공장이나 메인배관 누수 역시 전문으로 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지 말씀해 주신다면 보다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층 외벽으로 물이 떨어지는 상황이었고요 다가구 주택은 일반적인 반듯한 구조가 아닌 경우가 대부분이라 물길이 엉뚱한 곳으로 빠질 수 있기에 이 부분을 감안하여 누수탐지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배관에 압력을 걸어 내부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하였는데요.

 

온수배관에서 압력이 빠지는 것을 확인하였고 보시는 보일러 벽면 맞은편에서 어렵지 않게 누수지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손가락으로 막고 있는 부분이 바로 손상되어 누수를 만들어낸 온수 배관이고요 아마도 벽면을 타고 물의 흐름이 생겨서 조금 멀리까지 이동하여 물이 떨어지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떨어지는 물의 양이 적지는 않았기에 내부에 있던 흙이 다 젖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손상된 ppc배관을 잘라내어 확인을 해 보니 세로로 손톱만큼 발생한 크랙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한테는 포동 누수탐지 현장이 너무나 일상적인 상황이지만 이 역시 주의해야 할 부분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ppc배관은 잘 다루지 않으면 압력이 빠지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여러 배관의 장단점을 모두 파악하고 진행하는 것이 누수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요.

 

 

잘라준 배관을 말끔하게 연결하는 것 역시 차후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는 상당히 중요한 공사라생각합니다.

 

 

배관을 말끔하게 연결해 준 뒤에 다시 압력을 걸어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하였고요.

 

압력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혀 문제가 확인되지 않았기에 조금 더 지켜보다가 공사한 부분을 미장으로 말끔하게 마무리해 드렸습니다.

 

이렇게 쉽게 해결이 된 것처럼 보일 수 있어도 각 누수탐지사의 실력이 반영된다면 같은 현장이라도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누수가 발생한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그간에 어떻게 작업을 하였는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신 뒤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다는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