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역곡 누수탐지 빌라 pb 온수배관 찍힘

일반적으로 누수는 오래된 구축 건물에서만 발생한다고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신축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부천 역곡 누수탐지 현장 역시 10년이 되지 않은 빌라였는데요 누수를 찾고 보니 배관이 찍혀있던 것으로 확인되어 시공할 때 뾰족한 돌이나 이물질이 같이 묻혀서 손상된 것으로 보이고요 또한 pb배관을 시공할 때 배관을 꺾거나 철사 같은 날카로운 자재로 결속을 해 놓는다면 신축이라 하더라도 오래 지나지 않아 누수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그렇기에 항상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고요 요즘 같은 휴가철에 장기간 집을 비우신다면 계량기를 잠그고 출발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양의 물이 거실 쪽으로 떨어지고 있었기에 바로 압력을 걸어 주었는데요.

 

온수배관에서 압력계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천 역곡 누수탐지 범위가 넓었던 부분에서 배관의 문제를 확인한 뒤에 바로 가스를 넣어 거실 전체를 확인하던 도중.

 

 

냉장고가 위치해 있던 공간에서 가스가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스탐지는 바닥의 공간을 타고 이동을 많이 하기에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고요 조금 더 정확한 위치 확인을 위해서는 청음식 탐지기로 교차검증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누수 소리가 가장 많이 들리는 곳이었고요.

 

바닥에 마루가 깔려있었기 때문에 최소한의 피해를 위하여 조심스럽게 착굴을 하였고요 먼지가 많이 날릴 수 있어 보양을 진행하였습니다. 

 

 

마루를 들어내고 바닥을 걷어내 보니 어렵지 않게 역곡 누수 지점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비닐이 덥혀 있었기에 가스가 멀리까지 이동을 하여 탐지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변수가 종종 작용을 하고 있기에 청음식 탐지기로 보다 정확한 위치를 찾는 것이 바닥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라 전해드립니다.

 

특히 요즘은 배관설비에 여러 공법이 사용되고 있기에 20년 내의 건물이라면 좀 더 신경 써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 연결을 해주기 위하여 잘라내 확인을 해 보니 뾰족하게 찍혀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얼마 되지 않은 건물이라도 누수는 하루아침에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꼭 명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배관을 새로 연결해 주었고요 따로 압력을 걸어 그밖에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한 뒤에 미장과 마루보수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부천 역곡 누수탐지 현장에는 오래되지 않은 집들이 많은 데에도 종종 누수가 발생하고는 하는데 만약 아래층에서 물이 떨어진다고 한다면 확인 즉시 계량기를 잠그셔서 우선적으로 피해를 막으시고 떨어지는 물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고요.

 

누수라 판단이 된다면 한 번에 말끔하게 처리할 수 있는 저희 같은 전문 업체를 부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 전해드립니다.